해군특전단 폭발물처리대대(EOD) 기술잠수(리브리더) 초빙 교육

대원들이 챙겨 준 선물

 

2022. 11. 07 ~ 11. 18까지 해군특전단(UDT/SEAL) 폭발물처리대대(EOD) 재호흡기 교육을 진행했습니다. 피교육생들에 대한 아무런 정보 없이 진행하는 교육은 처음이었습니다. 막상 대원들을 만나보니 생각했던 것보다 훨씬 뛰어난 재원들이었습니다. 배움에 대한 갈증을 원 없이 해결하고 픈, 마치 바짝 마른 스펀지와 같은 열정이 느껴져 과정을 진행하는 내내 흐뭇했습니다. 첫날과 마지막날을 비교했을 때 달라져 있는 대원들을 보고 있으니 참으로 뿌듯했습니다.

3박자가 잘 맞은 듯 합니다. 훌륭한 대원들이 교육 참여했고, 열정 넘치는 강사님들이 계셨고, 2주(10일)의 일정은 부족하지 않았습니다. 물론, 과정을 아낌없이 지원해주신 소속 부대장님과 모군을 위한 UDT 선배님들의 관심도 아주 좋았습니다.

제한수역 교육이 진행된 3일째 물속에서 받은 감동은 지금도 눈시울을 붉히게 만듭니다. 재호흡기는 아무리 오픈 서킷을 많이 했더라도 물속에서 완전히 다른 반응을 보이기에 부력 통제가 쉽지 않습니다. 과정에 참여한 대원들 역시 군에서 사용하는 eCCR 교육을 받고 참여한 대원들이었음에도 현실적인 문제인 연습시간 부족으로 익숙하지 않은 몸놀림을 보여주었습니다. 이것은 저도 그러한 과정을 겪었고, 재호흡기 다이빙을 시작하는 다이버라면 누구나 겪는 과정이기에 당연한 것입니다. 기술 연습 중 본인의 몸을 쉽게 통제하기 힘든 상황에서도 옆에 있는 대원을 보살피는 모습은 본 순간 뭔가에 강하게 맞은 듯한 울림이 왔습니다. “그래….. 이런 게 팀이지.” 이 느낌….. 오래오래 간직하겠습니다.

사나이 UDT 화이팅!!!

※ 긴 과정 강사로 함께 해 주신 문인석, 장세일, 정문진, 한건종님께 고마운 마음을 전합니다.

Trackback : https://gga.kr/10253/trackback
Subscribe
Notify of
guest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
0
Would love your thoughts, please comment.x
()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