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해양레포츠아카데미
경남 고성에 있는 다이빙풀장입니다. 정식 명칭은 “고성해양레포츠아카데미”입니다.
수심은 1.5m, 3m, 5m, 11m로 되어 있습니다.
이용 요금은 입장료 12,000원, 탱크 10,000원, 웨이트 4,000원(8kg)입니다. 오전, 오후반으로 나뉘어 있고 각각의 이용료가 청구됩니다. 강사 할인 없습니다. 지역민 할인도 없습니다. 1팀에 최대 6명(강사 포함)까지 예약 가능하고 하루에 5팀만 예약을 받습니다. 숙소는 풀장을 며칠 연속 예약 시 사용이 가능합니다. 숙소 예약은 인터넷으로 안되고 전화로 직접 해야 합니다.
본인 탱크와 웨이트를 가져 갈 수 있습니다. 탱크에는 망과 부츠를 씌워야 하고, 웨이트는 코팅 납만 가능합니다.
예약 필수고 아래 링크에서 하시면 됩니다.
전화번호 : 055)670-4723
이용 후기를 얘기하면,
풀장 수온도 좋고, 샤워장도 훌륭합니다. 게다가 야외 테이블이 있어 브리핑이나 디브리핑 하기도 좋습니다. 다만, 자판기는 대부분 작동을 안 합니다. 고장이 난 상태로 방치가 되어 있습니다. 특히, 아메리카노 자판기 청소가 안 돼서 냄새가 심하게 납니다. 그 냄새가 카페테리아 전체로 퍼져 꼬질꼬질한 냄새가 납니다. 디브리핑하러 카페테리아 갔다가 역겨운 냄새에 바로 밖으로 나와버렸습니다.
주말 예약이 굉장히 힘듭니다. 광속으로 마감이 되니 주말 이용을 하려면 운이 따라야 합니다.
아쉬운 점이 있다면,
다섯 팀 총원이 들어간다고 하면 최대 30명입니다. 하지만, 강사 1명이 학생 2명을 데리고 간다면 예약은 다섯 팀인데 실제 사용 인원은 28명입니다. 2명 여유가 있으니 입장 인원이 2명인 한 팀을 더 받아도 되지 않을까요? 좀 더 유연한 운영이 필요해 보입니다.
지역에 있고 군에서 직접 운영하는 시설인데 지역민 할인이 없는 부분도 많이 아쉬운 부분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