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rrently browsing

November 2022

300클럽 신규 가입 회원

300클럽 신규 회원이 배출되었습니다. 😀 300클럽은 다이빙 형태나 장비 구분하지 않고 300분 이상 다이빙을 한 경험이 있는 다이버가 가입할 수 있는 클럽입니다. 사실 뭐 가입한다고 별다른 혜택은 없습니다. ^^ 그런 걸 왜 하냐고 하시는 분들도 계십니다. 그리고 그거 하면 되지 뭐 별 거냐고 하시는 분들도 계십니다. 다이빙 이란 게 하다 …

해군특전단 폭발물처리대대(EOD) 기술잠수(리브리더) 초빙 교육

  2022. 11. 07 ~ 11. 18까지 해군특전단(UDT/SEAL) 폭발물처리대대(EOD) 재호흡기 교육을 진행했습니다. 피교육생들에 대한 아무런 정보 없이 진행하는 교육은 처음이었습니다. 막상 대원들을 만나보니 생각했던 것보다 훨씬 뛰어난 재원들이었습니다. 배움에 대한 갈증을 원 없이 해결하고 픈, 마치 바짝 마른 스펀지와 같은 열정이 느껴져 과정을 진행하는 내내 흐뭇했습니다. 첫날과 마지막날을 비교했을 때 …

재호흡기 황금률(Golden Rule)

개봉 후 12∼18개월마다 산소 센서를 교체하십시오. 2년 이상 보관된 센서는 사용하지 마십시오. 재호흡기에 의료, 산업 또는 자동차 센서를 사용하지 마십시오. 재호흡기와 함께 사용하도록 설계되고 테스트된 센서만 사용하십시오. 밀폐된 가방에 센서를 보관하지 마십시오. 센서를 PPO2가 높은 곳에 장기간(24시간 이상) 보관하지 마십시오. 센서를 고온(50°C 이상) 또는 건조한 기체에 보관하지 마십시오. 불활성 가스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