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rrently browsing

December 2014

시작하는 다이버들에게……

1. 강사가 당신의 생명을 지켜주지는 않습니다. 사는 방법을 알려 줄 뿐입니다. 2. 다이버이기 이전에 먼저 사람이 되세요. 서로를 믿어야만 함께 할 수 있는 종목입니다. 3. 체력을 기르세요. 물에 들어가기 전에 먼저 기절할 수 있습니다. 4. 담배를 피우지 마세요. 개스쉐어링 할 때 당신의 호흡기에서 나는 재떨이 냄새에 버디는 기절합니다. 5. 음주 …

트랙백(trackback)주소 보여주기

블로그 이용에 있어 필요한 기능인 트랙백을 사용하려고 보니 포스팅된 글에 대한 트랙백주소가 안보인다. 관리자 화면을 들어가 봐도 트랙백에 관련된 설정은 다 되어 있는데 말이다. 그래서 사용된 테마의 소스를 들여다 보니 트랙백 관련 소스코드가 빠져 있음을 확인했다. 그래서 이번 기회에 워드프레스에서 트랙백주소를 보여주는 방법을 기록해 놓기로 했다. 포스팅을 보여주는 파일은 사용하고 …

아펙스 펄스(APEKS PULSE) 컴퓨터 건전지 교체

저번주부터 다이빙을 하면 뭐가 자꾸 빽~빽~ 거립니다. 어디에서 나는 소리인지 찾아보니 게이지로 사용하고 있는 펄스컴퓨터가 자꾸 울어 댑니다. 다이빙을 끝내고 다음날 보니 밧데리 경고표시가 깜빡거립니다. 수입처에 올려보내지 않고 용감하게 갈아봅니다. APEKS 제품의 장점은 유저가 직접 할 수 있는 부분들이 많다는 겁니다. 호흡기 호버홀도 그렇고. 자~~~~ 시작해 봅니다. AC는 All Clear의 …

연안사고 예방에 관한 법률 ( 약칭: 연안사고예방법 )

최근에 법률이 하나 생겼습니다. 명칭은 “연안사고 예방에 관한 법률(약칭:연안사고예방법)” 입니다. 정부에서 발표한 법률에 대한 제정배경과 소개는 아래와 같습니다. □ 연안체험활동이 보다 안전해진다. – 지난해 태안 사설캠프 사망사고 등 최근 연안사고가 증가함에도 불구하고 사고 예방을 위한 안전규정은 부족하였다. 연안에서 발생하는 인명사고를 사전에 예방하여 국민의 안전을 보호하기 위하여 ‘연안사고 예방에 관한 법률’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