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중레저활동의 안전 및 활성화 등에 관한 법률안

출처 : 스쿠버넷 2015년 03월호(http://scubanet.kr/article/magazine.php?category=4)

심상찮은 법률이 제정되는 모양입니다. 한국에서는 무슨 일을 함에 있어 대승적인 시각에서 장기적으로 접근하기 보다는 본인의 배만 채우려는 눈먼 쓰레기 같은 인간들이 많이 있음은 익히들 알고 계실겁니다. 공청회나 토론회에 어떤 전문가가 참석을 했는지 모르겠으나 해당 기사의 내용만으로 볼때는 참으로 한심해 보입니다. 

어떠한 레저활동이던 편안하고 자유롭게 활동이 이루어져야 그게 즐거움으로 다가오는 것이지, 무언가에 제약을 받고 통제를 받게 되면 그 활동은 위축이 될 수 밖에 없을 것입니다. 정부에서는 각종 규제 제한을 푼다고 야단법석인데 스쿠버다이빙 업계는 어떻게 점점 산으로 가는 분위기로 느껴집니다.

지금도 스쿠버를 즐기기에 불편한게 많은 현실인데 위 법률이 제정된다면 스쿠버다이빙 산업의 앞날은 불을 보듯 뻔해 보입니다. 다이버에게 불리한 법률이 만들어지면 시장은 줄어들고 위축되어 결국엔 그것을 즐기는 다이버들만 손해입니다. 낚시인들에 비해 적은 다이버 숫자와 적은 노력으로인해 낚시어선법에서 다이버를 위해 할 수 있는 간단한 조항조차 개정 못하는 현실을 잊고 있는건 아닐까요? 스쿠버다이빙이 타레저에 비해 상당히 배타적인 활동 영역이긴 하지만 그래도 다함께 즐기고 생활을 영위할 수 있는 노력들로 똘똘 뭉쳐 이 위기를 헤쳐나갔으면 좋겠습니다.

지금 나야 할만큼 했으니 안해도 그만이란 생각보다는, 내가 경험하고 보았던 황홀한 수중세상을 더 많은 사람들과 자유롭게 함께 할 수 있는 여건을 만들어 놓아야 우리의 자식과 자손들도 마음껏 누릴 수 있을 것임을 잊어서는 안될 것입니다. 누군가 해주길 바라고 보다는 스스로 할 수 있는 노력들을 해야 할 시기입니다.

※ 2015. 03. 20 추가
– 관련기사 : http://news.mt.co.kr/mtview.php?no=2015032013557686569

Trackback : https://gga.kr/1660/trackback
Subscribe
Notify of
guest
2 Comments
Oldest
Newest Most Voted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
Eunjae Im

이거 정말 통과되면 안되는 법안이군요. 🙁

2
0
Would love your thoughts, please comment.x
()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