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rrently browsing

December 2013

발열 조끼 자작

1. 발열 조끼와 제작배경 발열 조끼 사용에 대한 개개인의 선호도는 차이가 있습니다. 저 역시 여태까지 발열 조끼 사용에 대해 부정적 견해를 가지고 있던 사람인데 보다 안전한 다이빙과 즐거운 다이빙을 하기 위해 올 겨울이 오기 전에 심각하게 고민을 했습니다. 추위는 잠수병과도 직결되는 문제이기도 합니다. 따라서 최대한 체온을 보호해야 하고, 개인차가 있기에 …

세벌식 자판의 익숙함

세벌식 자판을 사용한지 이제 만3년이 되었다. 처음에는 키보드에 자음과 모음이 안찍혀 있기에 하나하나 쳐보고 입력을 했는데 이젠 원하는 글자는 힘들지 않게 입력한다. 그것도 키보드 안보고……. 처음에 비하면 엄청난 발전이고 3년이란 시간이 결코 헛된것만은 아님을 증명해 주는것 같다. 아내와 아이들은 세벌식자판에 대해 굉장히 불편해 한다. 그래서 두벌식과 세벌식을 선택할 수 있게 …

대독리 개척라이딩

저번 야간라이딩때 코스 개척이 덜 된 코스를 지난 일요일에 윤이랑 다녀왔다. 자전거 수리후 처음 가는 싱글라이딩……. 생각만해도 즐거웠다. 자전거에 문제는 없을지, 어떤 코스가 기다리고 있을지, 코스자체가 밋밋하지는 않을지……. 산 입구까지 가기전에 도로라이딩 하며 점검을 했는데 기어비가 살짝 맞지 않는 느낌이 들었다. 그나마 다행인건 저속구간에는 문제가 없고 중속이후 구간이 문제라 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