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rrently browsing

June 2015

잠수기능사 취득 후기

스쿠버다이버의 자격에 대한 말들이 많습니다. 다이버 관련 공식 국가자격은 산업인력관리공단에서 주관하는 잠수 관련 자격을 취득하는 것만이 공식적인 자격을 부여받을 수 있습니다. 잠수관련 자격은 잠수기능사와 잠수(산업)기사입니다. 이것에 의한 자격 취득이 아닌 것은 전부 자격이라 말할 수 없습니다. 다시 말하면, 스쿠버다이빙 각 교육단체에서 발급하는 Certification은 국가자격증이 아닌 것입니다. 산업인력관리공단에서 주관하는 자격을 취득하기 …

고프로용 라이트와 자작트레이

언제나 야간다이빙을 하는 까만도둑…….. 비정기적으로 고프로를 가지고 가는데 갈때마다 라이트에 대한 부족함을 느끼고 왔습니다. 프라이머리 라이트가 확산형이 아닌 직진형일 뿐더러 갖고 있는 모든 라이트가 직진형입니다. 시야가 안좋은 곳에서 다이빙을 하려면 직진형을 선택할 수 밖에 없는 환경이라 어쩔 수 없는 선택이었습니다. 벼르고 벼르다 고프로 전문가에게, 아니 수중촬영 전문가에게 생각했던 라이트를 얘기하니 …

Apeks second stages

아펙스 호흡기 2단계 통합벤추리스위치( Integrated Venturi Switch)는 수중에서 사용을 할때는 (+), 수면에서는 플리플로를 예방하기 위해서 (-)로 놓고 사용한다고 합니다. 그리고 마우스 피스에 삽입형 보조호흡기 홀더를 사용하지 말라고 합니다. 이유는….. The internal venturi deflector may become dislodged. 이렇다고 합니다. US_&_Canada_Owners_Manual_Iss10

좋은 사람들과의 좋은 시간들…..

지난 주말에 제가 사는 곳으로 다이빙 손님들께서 방문을 하셨습니다. 각자의 차량에 다이빙 장비를 가득 싣고 말이죠. 전국에 이름난 다이빙 포인트가 많이 있는데 이곳의 바다가 궁금하신지 먼 거리를 장거리 운전으로 오셨네요. 물론 오신분들 중에는 이미 제가 다이빙 하는곳에서 다이빙을 하신 분도 계셨지만, 처음 오시는 분들은 설레이는 마음으로 오셨을텐데 많은걸 보여드리지 못해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