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rrently browsing

October 2015

야간다이빙 중독

심각한 상황에 왔습니다. 주간다이빙을 하고 싶은 생각이 안듭니다. 문제는 나만 그런게 아닙니다. 같이 다이빙을 하는 다이버들이 야간에만 하다보니 똑같은 현상이 벌어지고 있습니다.  야간다이빙만 너무 많이한 탓인가 봅니다. 그렇다고 재미없는 주간다이빙을 다닐수는 없지 않은일……. 또한 재미없는 주간다이빙을 함께 가자고 얘기할수도 없고……… 점점 재미의 늪으로 빠져들어가고 있습니다. 영상을 하나 올립니다. 영상속에 담긴 …

Lip Shield

매년 해파리에 입술을 서너번은 테러를 당합니다. 해결 방법으로 풀페이스 후드를 구입해 사용해 봤으나 사용하기 불편해서 바로 사용을 포기하고 그냥 매년 테러를 반복적으로 당하며 다이빙을 했습니다. 그러다 우연히 업체 카다로그를 보다 오~~~~ 신기방기한 물건을 하나 봤습니다. 가격도 착하고 크기도 쌈박하고……… 주문을 하고 사용을 해 봤습니다. 몇명이 호흡기에 설치를 해서 다이빙을 몇회 …

스테이지 스트랩

스틸탱크를 사이드마운트용 탱크로 운용을 하고 기존에 사이드마운트용 탱크를 스테이지 탱크로 사용하려니 만들어 놓은 스트랩이 없어 만드는김에 포스트를 남깁니다. 적은 비용으로 만들수가 있는데 판매되는건 생각보다 비싸더군요. 다른건 거기서 거긴데 스트랩이 사용될 코드선은 인장강도가 높은걸 사용하시길 권합니다. 생각보다 힘받을 일도 많아 약한 코드선을 사용하면 끊어질 확률이 높아집니다. 간단한거라 더 작성할 내용도 없네요. …

스틸탱크 도색

산업잠수 하시는 분의 지인이 사용하지 않고 있다는 스틸탱크가 있다는 정보를 입수하고 실물을 보게 되었습니다. 탱크 밸브를 열어서 보니 내부 상태는 깨끗했습니다. 가져왔을때 기체가 충전되어 있었고, 창고에 장기간 보관되어 있었지만 기체가 채워진채로 보관이 되어 있어 내부 부식이 없었던것 같습니다. 외관은 도색이 벗겨져 녹이슬고 지저분해 보였지만 청소해서 새로 도색하면 사용하는데 문제가 없을것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