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rrently browsing

August 2018

2018. 08. 26 포항 아쿠아벨리조트

포항 아쿠아벨리조트를 다녀왔습니다. 다른 팀에서 초대를 해주셔서 함께 했는데 즐거운 다이빙을 하고 왔습니다. 바닥에 조류가 세게 흘러 오랫만에 조류다이빙을 즐겼습니다. 몇달만에 본 아구도 반가웠구요. 28m에서 수온 20도 나왔습니다. 초대해 주신 대구의 김영우 강사님 고맙습니다. ^^

RESA Standards V1.0

RESA(The Rebreather Education & Safety Association)에서 Standards V1.0가 2018년 08월 17일에 발표되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를 참고하시면 됩니다. https://www.rebreather.org/wp-content/uploads/2018/09/RESA-V1.0.pdf  

2018년 가족 휴가 – 남해편백휴양림

2018년 08월 11일 ~ 15일까지 일정으로 남해편백휴양림에 갔다가 모기 테러에 하루 일찍 귀가. 집에 오니 엄청 더워서 모기만 아니면 다시 가고 싶었던 시원한 곳……. 특히, 샤워장 물은 대박 얼음물.

생리중 다이빙

예전부터 궁금했던 내용입니다. 저는 남자이고 결혼은 했지만 제 아내는 다이빙을 하지 않기 때문에 알 수 없는 문제였습니다. 게다가 제 주위에 여성 다이버들이 전혀 없는 건 아니지만 이걸 대 놓고 물어볼 정도의 친분은 아니라서 마냥 궁금하던 내용이었습니다. 오늘 우연히 인터넷 서핑 중 관련 포스트를 접했습니다. Diane님의 블로그입니다. 아래 링크를 따라가시면 내용을 확인할 …

2018. 08. 05 울진 H2O리조트 – rEvo

저는 캠핑과 다이빙을 결합한 형태의 다이빙 투어를 좋아합니다. 특별한 이유는 없는데 제가 둘 다 좋아하기 때문이 아닐까 싶습니다. 하지만 레크리에이션 다이빙을 넘어서는 다이빙을 하면서부터 차에 실리는 장비가 많아 캠핑 장비를 싣고 가는 건 현실적으로 쉽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크지 않은 가방을 하나 준비해서 그 안에 백패킹에 가까운 솔캠 장비를 넣어 다녔습니다. …

옥탑방의 비서

박원순 서울시장의 옥탑방 생활기를 접하고 내심 뭔가 불편했는데 그 뭔가를 도저히 알 길이 없었다. 근데 오늘 신문에서 그 불편함이 뭔지 알았다. 이 글을 쓰신 분….. 제대로다. 그러나 한편으로는 그렇게 직접 살아보지 않으면 ‘서민의 삶’에 다가가지 못할 정도로 딴 세상에 살고 있는 분이었구나, 이런 괴리감이 든다. 물리적 환경만으로 동일한 경험을 공유하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