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rrently browsing

July 2019

2019년 7월 강원도 여행

오랜만에 강원도 나들이를 했습니다. 리조트에서 벅적대는 많은 다이버를 만나니 생기가 돌아 즐거웠습니다. 여러모로 동해바다가 주는 중독은 끊기가 힘듭니다. 이번에도 그 매력에 풍덩 빠져서 배우고 느끼고 왔으니 참으로 소중한 시간이 되었습니다. 내려오는 길에 제천에 있는 후배가 영월 어느 계곡으로 초대를 해서 또 하룻밤 즐거운 시간을 보냈습니다. 삶은 여행의 연속인가 봅니다. ^^

사례로 본 재호흡기 선택

○ 저는 테크니컬 다이버이고 수심 타는 다이빙과 감압 다이빙을 즐겨합니다. 50m 이상의 수심에서 바텀 타임이 30분 이상인 다이빙을 개방식 장비로 하면 언제나 가져가야 할 기체가 너무 많습니다. 게다가 헬륨 값은 대심도 다이빙을 하는 것에 상당한 발목을 잡습니다. 제 경우는 어떤 장비가 효율적인 선택이 될까요? ☞ 수심이 깊고 감압이 긴 다이빙을 …

어깨 통증 한~방에 날리는 초간단 동작 6가지

어깨 관절의 가동 범위를 넓혀주고 어깨 부상을 방지하며 통증을 완화한다 뭉치기 쉬운 가슴, 어깨, 목 근육을 풀어주고 통증을 완화한다. 본격적인 신체활동에 앞서 몸을 대비시키는 준비 운동으로 좋다. 본격적인 신체활동에 앞서 몸을 대비시키는 준비 운동으로 좋다. 상부 등의 가동 범위를 넓혀 어깨 관절의 움직임을 한결 편하게 한다. 광배근을 풀어주어 근육 손상으로 …

pSCR이 유용하게 사용되는 상황이나 환경

○ 오랜 시간의 다이빙 어느 수심이던 다이빙 시간이 길어지면 가져가야 할 기체가 당연히 많아짐은 필연입니다. 그러기에 등에 메고 옆에 휴대하고 가야 합니다. 플로리다 케이브의 경우 대부분 30m 이내의 수심에 있습니다. 그런 수심에서 왕복 1시간 이상의 다이빙을 한다고 생각하면 가져가야 할 기체가 상당합니다. 제가 여기서 다이빙할 때 평균 수심이 10m 이내입니다. …

자전거 속도계 교체

사용하던 자전거 속도계에 문제가 생겼습니다. 속도계에 연결된 케이블 파트에 문제가 있어 보이는데 수입사에서 교체 받은 케이블을 사용해도 동일한 증상입니다. 정확하게 얘기하면 됐다 안됐다 그럽니다. 15년 이상 사용한 제품이라 헤어지기 싫지만 어쩔 수 없는 상황이 온거 같습니다. 사이즈도 작고 기능도 많아 만족하게 사용했고 많은 시간을 함께 했는데 아쉽습니다. 동일한 제품이 이제 …

어떤 재호흡기를 선택할 것인가

다이버들의 활동은 굉장히 많은 영역으로 확장되어 있습니다. 레크레이션은 말할 것도 없거니와 오버헤드 환경과 대심도 다이빙에도 수많은 다이버들이 다이빙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순전히 본인의 즐거움을 위해 할 수도 있고, 탐험과 모험심에 의해 이루어질 수도 있고, 과학적 연구를 위해 탐사를 하거나 군사적 목적으로 할 수도 있습니다. 어쨌거나 이 모든 다이빙 활동을 함에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