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rrently browsing

May 2014

수난구호업무 종사명령서

“수난구호업무 종사명령서”라는게 있습니다. 말 그대로 듣보잡인데 실제 이번 세월호 사건을 계기로 발급되었습니다. 일단 어떻게 생겼는지 보겠습니다. 저랑 같이 다이빙하는 선배인데 세월호 사고때 바로 현장가서 봉사활동하다 회사로 복귀했는데 저런게 날아와 다시 세월호 현장에 가 있습니다. 선배는 본인 스스로 현장에서 봉사활동 하기를 원하시는 분이라 저런 명령서를 받았을때 별 거부감이 없었겠지만 아무런 얘기없이 …

아펙스(APEKS) DST Diaphragm Clamp

함께 다이빙하는 다이버의 호흡기를 오버홀하기 위해 분해를 했는데 특정 파트에 균열로 의심되는 부분이 있었습니다. 대상 제품은 DST입니다. 그래서 국내 수입업체에 문의를 했더니 일단 올려 보내달라고 해서 보내고, 아펙스 영국본사에도 질의를 했습니다. 둘다 비슷한 시기에 답변이 왔습니다. 결론은 “균열이 아니다”였고 실제로 자세히 보니 균열이 아니었습니다. 혹시라도 사용하시는 호흡기에서 이와 유사한 흔적을 …

상족암 군립공원

어정쩡한 캠핑을 하고 왔습니다. 캠핑을 하려고 한건 아니었는데….. 아내가 하는 모임의 멤버들이 방문을 한다고 해서 어디로 모시나 고민을 했습니다. 다들 대도시에 사니까 도시적 시설이나 먹거리로는 답이 안나왔습니다. 그래서 이곳이 아니면 느낄수 없는, 경험할 수 없는걸 경험하게 해주자는 컨셉으로 구상을 했고, 그게 “식사후 바다가 바라보이는 그늘막에서 차 한잔의 여유를 누리게끔 하자”였습니다. …

XSHOT 문제점

셀카용으로 많이들 사용하는 xshot입니다. 저 역시 고프로에 사용하기 위해 가지고 있습니다. 다이빙을 다녀오면 세척을 게으르지 않게 하는 편입니다. 하지만 보이지 않는 곳이 문제였습니다. 저는 당연히 모든 부품이 스테인레스라 생각했는데 의외의 복병이 숨어 있었습니다. 이 제품을 구입한지는 1년쯤 된거 같습니다. 모든 부품이 스테인레스로 되어 있으면 좋으련만 많이 아쉽습니다. 볼트와 너트 모두 …

수중필기구

수중에서  글쓰기를 하려면 당연히 필기구가 있어야 합니다. 저도 처음에는 연필을 사용했습니다. 4B를 사용했는데 너무 무르고 진해서 2B를 선호합니다. 연필….. 가격도 얼마안하고 좋습니다. 하지만 사용하다보니 문제도 있었습니다. 시간이 지날수록 연필이 갈라지고, 심도 잘 부러지고. 두꺼운 장갑을 착용한 상태에서 웻노트에 뭔가를 적다가 놓쳐 수면으로 슝~ 하고 사라진적도 몇번 있었습니다. 그래서 대안을 생각해 …

미스터알(Mr.알)

버디 대신 알루미늄 80을 휴대하며 다이빙을 할 때 그 스테이지를 미스터 알(루미늄)이라 부릅니다. – DK –

황금률(Golden Rule)

Anyone can call the dive, at anytime, for any reason. No one ask the why. 누구나 언제, 어떤 이유로든 상승 신호를 보낼 수 있다. 누구도 상승 신호를 보낸 다이버에게 이유를 묻지 않는다. 다이빙을 하기 위해 사전에 많은 계획을 세우고 준비를 해서 다이빙 사이트로 이동을 합니다. 도착해서 다이빙 준비할 준비를 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