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rrently browsing

March 2015

백플레이트 세팅 방법

작년말에 선배가 백플레이트 타입의 BC를 소개시켜 달라고 해서 모업체의 제품을 소개시켜 줬습니다. 재작년까지만 해도 그 업체 제품이 괜찮았는데 갈수록 이상하게 변해가고 있지만 딱히 대안이 없어 어쩔 수 없었습니다. 선택기준에는 가격과 성능, 사후 서비스 등이 고려되는데 대체할만한 마땅한 제품이 없었습니다. 그 후 서울방문에서 실제 장비를 접해보니 아쉬운점이 많았습니다. 그리고 SPOEX2015에 참석하여 …

사각박스

<div class=”textbox_1″>사각박스1</div> <div class=”textbox_2″>사각박스2</div> <div class=”textbox_3″>사각박스3</div> <div class=”textbox_4″>사각박스4</div> <div class=”textbox_5″>사각박스5</div>

WD-40

다들 아시는 그 유명한 WD-40입니다. 이 제품은 윤활·방청기능이 있다고 일반적으로 알고 있습니다. 그래서 저도 박스째 사놓고 여기저기 마구 뿌립니다. 하지만 제가 그동안 모르고 있었던 부분이 있어 잘못된 사용을 바로 잡고자 포스팅을 합니다. ※ 아래의 내용은 위키피디아(http://en.wikipedia.org/wiki/WD-40)와 엔하위키 미러(https://mirror.enha.kr/wiki/WD-40)에서 발췌하여 가감한 것임을 밝힙니다. 먼저 이 제품은 Norm Larsen에 의해 1953년에 개발되었습니다. …

이산화탄소 중독증(Hypercapnia, Carbon Dioxide Toxicity)

● 원인 : 잠수 작업과 관련하여 발생하는 이산화탄소 중독은 기체 공급과 관련하여 결과적으로 우리 인체에 이산화탄소가 증가하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 표면 공급식 헬멧의 부적절한 환기      – 혼합기체 잠수에서 이산화탄소 흡수제의 결함으로 인하여 헬멧에 공급하는 기체에 너무 많은 이산화탄소 공급    – 폐쇄식 또는 반폐쇄식 잠수구인 UBA에 이산화탄소 흡수제의 …

탱크 파손시의 파괴력

https://www.facebook.com/video.php?v=331076207065488&fref=nf   https://www.facebook.com/video.php?v=625321800916630&fref=nf   탱크 파손의 파괴력을 보여주는 영상이 있어 소개합니다. 밸브의 파손에서 보여주는 파괴력을 보여주는데 엄청납니다. 첫번째 영상에서 색상이 회색인걸 보면 헬륨이나 아르곤 같은데 사이즈는 48리터로 보입니다. 국내서 일반적으로 보게되는 산소병 크기 같습니다. 외국은 모르겠으나 한국의 경우 48리터 사이즈에 보통 100~120바의 압력으로 충전되어 납품이 됩니다. 스쿠버에서 사용되는 가스통은 보통 …

스쿠버 다이빙! 현혹되지 마세요.

■ 화려한 영상이나 끝내주는 사진을 보셨나요? 한국의 바다는 그렇지 않습니다. 한국의 바다는 시커멓고 뿌옇습니다. 게다가 수온도 차갑습니다. 여러분들이 보신 화려한 영상과 사진은 대부분 한국이 아닌 동남아의 여러 나라들에서 촬영된 것임을 아셔야 합니다. 보셨던 화려함과는 먼 바다가 한국바다지만 그래도 외국의 바다와는 또 다른 볼거리가 있는게 한국의 바다입니다. ■ 스쿠버 다이빙 교육비 …

스쿠버다이빙을 배우고 싶은데 어떻게 하죠?

환영합니다!!!! 아주 매력적인 레저활동의 영역에 한 발짝 다가오셨습니다. 아시는 것처럼 사람이 물에서 활동하기에는 부적합한 신체구조를 가지고 있기에 이런저런 도움이 필요합니다. 처음 시작하시려고 하는 분들은 그 방법과 절차를 모르는 것이 당연하기도 합니다. 대부분 스쿠버다이빙을 하려고 하시는 분들은 주위분들의 권유와 지인들의 활동을 통해 하고자 하는 마음들이 생깁니다. 반대의 경우지만 주위에 다이버가 전혀 …

수중레저활동의 안전 및 활성화 등에 관한 법률안

심상찮은 법률이 제정되는 모양입니다. 한국에서는 무슨 일을 함에 있어 대승적인 시각에서 장기적으로 접근하기 보다는 본인의 배만 채우려는 눈먼 쓰레기 같은 인간들이 많이 있음은 익히들 알고 계실겁니다. 공청회나 토론회에 어떤 전문가가 참석을 했는지 모르겠으나 해당 기사의 내용만으로 볼때는 참으로 한심해 보입니다.  어떠한 레저활동이던 편안하고 자유롭게 활동이 이루어져야 그게 즐거움으로 다가오는 것이지, …

賻儀

살다보면 마주하기 싫은 상황이나 장면들이 있다. 이걸 접해야 하는 상황이 오면 참으로 도망가고 싶은 심정이다. 하지만 그리할 수 없는게 살아있는 자의 힘든 현실이니 어쩌겠는가. 그나마 아직은 가까운 사람들을 몇 안떠나 보냈기에 이루말할 수 없는 슬픔을 경험하지는 않아 다행이지만, 그 얘기는 역설적이게도 앞으로 슬퍼해야할 날들이 많이 남았다는 얘기이기도 하다. 종교가 없기에 다른 …

워드프레스에서 댓글 숫자 보여주기

functions.php에 아래 소스 추가 //포스트에서 댓글 숫자 가져오기 $num_comments = get_comments_number(); // get_comments_number returns only a numeric value if ( comments_open() ) { if ( $num_comments == 0 ) { $comments = __(‘No Comments’); } elseif ( $num_comments > 1 ) { $comments = $num_comments . __(‘ Comments’); } else …

스킨스쿠버용 용기 충전시설 신고 및 용기 재검사

제가 소속된 교육단체에서는 매년 8월에 강사갱신을 합니다. 2012년 강사갱신때 온 공문이었는데 이제야 포스팅을 합니다. 사실은 그때 한번 읽어보고 존재를 잊고 있다가 어제 우연히 발견하게 되었습니다. ㅠ. 전체적인 내용은, 불법충전 시설에 대하여 소속 강사들에게 신고를 권장하라는 것과 탱크 검사를 잘할수 있도록 안내를 해달라는 것입니다. 일반적으로 레크레이션 다이빙을 즐기시는 분들은 본인 소유의 …

남도의 바닷속 구경

 전남 고흥을 다녀왔습니다. 나로도에 작업의뢰건으로 방문했습니다.  고흥은 첫방문이라 즐겁게 다녀왔습니다. 가는길에 해창만이라는 곳을 지났는데 해뜰 무렵이라 무척 아름다웠습니다. 남도의 바다는 역시 예술입니다. 맛난 점심도 먹었지만 결과물이 없어 다음에 다시 방문을 해야하네요….(여기까지가 첫번째) 두번째 방문을 했습니다. 지난번에 다녀왔다고 지나가는 길들이 익숙합니다. 날씨가 많이 따뜻해져 열조끼가 필요없을 정도였습니다. 하지만 물속 시야는 완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