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rrently browsing

April 2014

P-Valve 교체

P-Valve를 교체했습니다. 기존에 사용하던 라이트몽키의 Balanced P-Valve가 비주기적으로 누수가 되었습니다. 어떨땐 누수가 되고 어떨땐 안되고. 분해를 해서 테스트를 해보면 괜찮고….. 자꾸 스트레스 받아 그냥 교체하기로 하고 Quick disconnect 없는 Tinkle Valve 주문전화를 하고 배송요청을 했습니다. 그리고 한참있다가 전화가 왔는데 배송을 위해 포장하려니 Quick disconnect가 없는 제품은 재고가 없다고 합니다. 할수없이 포함 …

만년필

필기구에 대한 욕심히 굉장히 많은 편이다. 어쩌면 도구에 대한 욕심이 많은건지도 모르겠다. 내가 좋아하는 자전거나 캠핑, 다이빙등을 즐기며 필요한 도구들은 웬만한건 다 갖추고 있으니 말이다. 나의 성격이 고스란히 드러나는 부분이기도 하다. 누군가에게 맡기기 보다는 직접해야만 안심이 되고 걱정이 없는 좋지 않은 성격을 가진 나로서는 개선이 안되는 부분중 하나다. 40대 중반의 …

호흡기 서비스 킷 도착

호흡기 서비스 킷이 드디어 도착했습니다. 얼마전 포스팅에서 오버홀 할 호흡기의 서비스 킷이 부족하다고 했는데 4월 4일에 주문해서 오늘 도착했네요. 주문할때는 In stock이었는데 결제하고 보니 On backorder! 이번에도 한참 걸리겠구나 했는데 금방 배송이 되었습니다. 이번주 안에 우체국 배달원을 통해 통관서류가 오리라 예상했는데, 오늘 오후에 병원다녀오니 떡하니 사무실에 아래 녀석이 와 있어 …

모처럼 텐트들고…..

모처럼, 일요일에 바다가 보이는 꽃비가 내리는 나무아래서, 낮잠도 자고 책도 보며 여유로움을 만끽하기 위한, 애들은 빼놓고 마눌님과 둘이서만 초간단 모드로 당일치기를 다녀오고 싶었다. 하지만 이런저런 이유로 결국엔 어정쩡하게 다녀왔다.

자작 웨이트 포켓

사이드마운트에 사용될 웨이트 포켓을 만들었습니다. 배부동산의 면적이 적어 허리공간이 생각만큼 많이 나오지 않아 기성품으로는 사용하기가 곤란했습니다. 물론 DTD에서 슬림한 웨이트 포켓을 판매하는데 국내 판매처에서 재고가 없는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당장 필요는 하고… 어쩔 수 없이 자작을 하게 되었습니다. 이 포켓의 단점은 2kg짜리 코팅납은 사용을 못한다는 것입니다. 2kg짜리 코팅납을 사용할 일이 없어 …

그녀가 준 상처

그녀가 준 상처입니다.만날때마다 절 가만두지 않네요. 이번주엔 정말 많이 보고 싶고 품에 안기고 싶어 이틀에 한번꼴로 다녀 왔습니다. 그녀를 만나고나면 제 몸과 마음엔 생채기가 생기지만 그래도 어쩔수가 없습니다. 또다른 그녀가 시기와 질투를 하지만 제가 그녀 없이는 못사는걸 알기에 이젠 많이 누그러졌네요. 너무나도 넓은 그녀의 품속에 잠기면 끝없이 밀려오는 포근함과 고요…. …

호흡기 오버홀

☆★☆★ 아무나 오버홀을 해서는 절대로 안됨을 미리 밝혀두는 바입니다. ☆★☆★ 2014년 다이빙 시즌이 다가옴에 따라 밀린 호흡기 오버홀을 했습니다. 해야 할 호흡기 수량이 엄청나네요. 더블 한세트, 싱글 3세트, 스테이지 5세트…… ㅠ.ㅠ 그나마 사이드마운트용 호흡기는 아직 할때가 아니라 다행입니다. 가지고 있는 호흡기 서비스 킷이 해야할 양 만큼 안되서 싱글 한세트와 스테이지 2세트는 서비스 킷을 …

교육단체별 Cave과정 안내

NSS-CDS – http://www.nsscds.org/trainingprograms NACD – http://www.nacdmembers.com/main/training/ IANTD – http://www.iantd.com/index.php/2012-08-29-15-44-41/cave-dive-programs GUE – http://www.globalunderwaterexplorers.org/training/gue-course-descriptions/cave TDI – http://www.tdisdi.com/tdi/get-certified/Cavern-Diver

한국에서 동굴다이빙을 할 수 있나요?

한국에서의 동굴다이빙은 불모지나 다름 없습니다. 한국의 동굴은 모두 문화재관리청에서 관리,감독하고 있습니다. 때문에 동굴다이빙을 하려면 문화재관리청의 허가를 얻어야 가능합니다. 관련 근거는 문화재보호법입니다. 문화재보호법 제2조 ①항 3호 다목에서 동굴을 문화재로 정의하고 있습니다. 만약 허가 없이 무단으로 다이빙을 할 시에는 동법 제99조에 의해 5년 이하의 징역이나 5천만원 이하의 벌금에 처하게 됩니다. 그래서 한국에서는 …

동굴다이빙 교육 받을때 꼭 드라이슈트를 착용해야 하나요?

단체나 강사님들 마다 다릅니다. 최근 진행되고 있는 교육 사진을 몇장 봤는데 대부분 드라이슈트 착용을 안하고 진행이 되고 있더군요. 참고로 저는 교육때 드라이슈트 착용이 필수였습니다. 장단점이 있습니다. 아무래도 드라이슈트를 착용하는게 단점이 많겠죠. 그런데도 왜 드라이슈트를 착용하고 교육을 진행할까요? 저는 한국을 떠나서 다이빙을 해 본적이 없습니다. 제가 살고 있는 지역에는 수온이 겨울에 …

케이브 다이버(Cave Diver)란?

케이브 다이버(Cave Diver)는 풀케이브(Cave2) 교육을 무사히 통과한 사람을 말합니다. 그 이전 단계인 Intro나 Cave1 교육을 통과한 사람들은 케이브 다이버(cave diver)가 아닙니다.